금융소비자포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우리의 다짐

우리자산운용의 핵심가치는 고객으로 정하고 언제나 고객과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원칙을 지키면서 전문성을 가지고 혁신을 통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고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CEO에 바란다

우리자산운용 CEO에게 바라는 회사운용과 관련한 불만, 불편한 사항, 제안사항 등을 말씀해 주시면 검토하여 답변 드립니다.
다만, 당사 업무와 무관한 내용,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글 등은 본인의 동의 없이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되며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민원접수

우리자산운용의 부당한 업무처리 및 금융분쟁을 신고하는 민원접수창구입니다.
일반문의, 불만, 제안 등 즉시 답변이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는 금융소비자보호팀(02-2118-0600)로 전화하시거나 Q&A로 신청하시면 신속하게 처리 됩니다.

  1. 접수 대상 민원

    • 당사의 영업행위와 관련하여 손해배상, 진정, 이의신청 등 특정한 행위를 요하는 사안
    • 민원으로 보지 않는 경우 (민원으로 접수되지 않을 수 있음)
      • 회사와 사법상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해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한국소비자원 등 외부중재기관이 처리 중인 사항 및 수사기관에서 수사중인 사항에 대해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2. 민원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시 : ‘금융소비자포털 > 민원접수’ 메뉴에 입력
    • 방문 접수 (당사 금융소비자보호팀)
    • FAX 송부 (02-2118-0620) ※ 접수여부를 02-2118-0600으로 확인하셔야 누락없이 처리됩니다.
    • 우편 접수 (우 0733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파크원 타워1 37층&44층 우리자산운용 금융소비자보호팀)
  3. 민원 처리 기간

    • 민원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 처리 (단,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기간 연장 가능)
  4. 민원 접수사실 및 처리결과 안내

    • 민원 접수 시 요청한 방법으로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며, 특별히 지정하지 않으실 경우 접수시와 동일한 채널로 접수사실 및 처리결과 안내
      (예 : 홈페이지로 접수된 민원의 경우, 홈페이지 답글로 회신)

민원통계 및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공시

우리자산운용에 접수된 민원과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공시입니다.

금융판례 및 분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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