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조직

금융소비자포털

조직도 이미지
  • 이사회

    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체계의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본방침을 정하고 주요사항을 심의·의결

  • 대표이사

    이사회가 정한 내부통제체계의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본 방침에 따라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하고 운영·관리

  • 내부통제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경영방향, 주요제도의 변경사항 등을 조정·의결

  •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금융소비자보호부서의 업무를 통할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업무 이행상태의 점검, 민원관리 등을 수행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의 총괄책임자

  • 금융소비자보호팀

    대표이사 직속으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업무를 수행하는 조직

우리자산운용 고객 윤리강령

우리자산운용은 고객의 행복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언제나 고객과 동행한다.

1
고객은 우리자산운용의 존립과 성장의 원천이다.
따라서 고객의 행복과 신뢰를 소중히 여기고,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
2
고객의 정당한 이익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한다.
3
고객정보의 비밀을 유지하고, 고객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거나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등
고객의 이익을 해칠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4
고객의 요구와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고객 친화적 금융은 실천하고,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5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여 모든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